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바비>, 어렸을때의 추억의 캐릭터를 만나다

by Ms.트민녀 2023. 8. 4.

1. 영화정보

 

  • 장르 : 드라마 
  • 원산지 : 미국
  • 감독 : 그레타 거윅 (무명 시절의 <작은 아씨들>과 <레이디 버드>를 탄생시킨 감독이기도 합니다.)
  • 출연진 : 마고 로비, 라이언 고슬링, 아메리카 페레라, 케이트 맥키넌, 잇사 레이, 두아 리파, 시무 리우
  • 배급사/수입사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러닝타임 : 1시간 54분 
  • 관람 등급 : 12세 이상 
  • 개봉일 : 2023년 7월 19일
  • 전체적인 내용 : '바비랜드'에서는 어떤 꿈이든 현실로 만들 수 있는 바비가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중, 현실과 바비랜드를 잇는 포털에서 균열이 발견되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함께 예상치 못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그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2. 줄거리 

 

'바비랜드'에는 수많은 바비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중의 주인공은 바비(마고 로비), 행복하게 삶을 살고 있다 문득 죽음을 고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에서, 바비는 신체 변화를 경험하며 혼란에 빠집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상한 바비'(케이트 맥키넌)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는데, 이상한 바비는 바비가 겪는 변화가 그녀를 갖고 노는 소녀의 감정에 연관되어 있다며, 소녀를 직접 만나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바비와 켄(라이언 고슬링)은 그 후 현실 세계인 캘리포니아로 향하게 되고, 이들이 마주한 현실세계는 바비랜드와는 전혀 다르게 느껴집니다. 바비는 소녀들이 그녀를 싫어한다는 것을 알아내고, 켄은 남성 지배의 현실 세계에 충격을 받아 돌아가기로 결정합니다.

 

마텔에서의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바비는 다시 포장되어 상품화되는 위기를 겪게 되지만, 그녀는 고요한 할머니의 도움으로 탈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소녀와 그녀의 엄마를 바비랜드로 데려가는데, 그들이 본 것은 바비랜드가 아닌, 켄이 지배하는 '켄덤'이었습니다.

 

이에 실망한 바비는 자신의 드림하우스를 잃어버리고, 소녀와 그녀의 엄마는 충격을 받아 돌아가려 하는데, 그때 바비는 기적적인 방법으로 모든 상황을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게 됩니다.

그 후 바비는 켄에게 그의 진짜 모습을 찾으라고 권하고, 바비랜드에 온 CEO에게 다양한 여성을 대표하는 바비 인형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마지막으로, 바비는 그녀의 창조자인 루스 핸들러 할머니와 만나게 되며, 그녀는 바비가 인간으로 살아가는 것을 허락합니다.

그리고 영화는 바비가 사회로 돌아가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는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 작품은 재미와 함께 여성의 다양성과 변화, 그리고 자아를 찾는 과정을 그려내는 심도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훌륭한 음악과 함께 관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3. 리뷰 

감독 그레타 거윅이 만든 실사 영화 <바비>는 라이언 고슬링과 마고 로비의 매력적인 연기로 눈길을 끕니다.

 

라이언 고슬링은 켄 역을, 마고 로비는 바비 역을 맡은 만큼 기대가 컸었습니다.. 고슬링이 그려낸 켄의 모습은 그만의 유머러스함으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고, 로비의 바비는 아름다움과 동시에 취약함을 잘 보여줬습니다.

 

<바비>는 대부분의 여자들에게 추억이 될 만한 여성스러움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어릴 때 바비를 선망 안 해본 여학생들이 있었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영화를 보는 동안 여성 관객들은 자신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영화의 매력에 빠져들 것입니다.

 

이 영화는 시각적으로 화려한 요소들이 가득한데, 바비랜드의 풍경은 특히 매력적입니다. 또한, 캐릭터들의 노래와 춤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영상미와 뛰어난 연기에 비해 스토리는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비>는 페미니즘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이것이 이 영화의 전부는 아닙니다. 오히려, 바비의 성장 이야기로 봤을 때, 이 영화는 여성의 성장을 독특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성별을 떠나,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나타내는 영화로 해석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 그레타 거윅 감독의 작품은 여성 감독으로서의 성장을 보여주는 동시에, 여성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주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그녀가 페미니즘 이상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바비>는 그녀의 또 다른 주목할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